강의 계획서 | |||
---|---|---|---|
제목 | 어린이·청소년교육과정-어린이 아나운서 스타일 | ||
교과목명 | 어린이 아나운서 스타일 | ||
교육목표 | 1.아나운서 및 방송인 에 대한 간접적 직업세계를 방송 현장의 노하우와 전공 이론을 가진 전직 아나운서 출신 교육자의 교육을 통해 직접 경험해 끼와 재능을 다듬어 봅니다.
2. 스스로 선택하는 뉴스, 일기예보, 스포츠 중계, 리포터 등 상황별 주제에 따른 방송인 실습 교육이 진행되어 경험을 넓혀 다양한 아나운서 대한 직업 정보를 경험하게 합니다. 3.현직 고용노동부 지원 하에 대학에 파견된 전문 컨설턴트의 직업교육을 통해 방송 직업인에 대한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미래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
||
수강생준비물 | USB | 재료비 | |
교재명 | 자격증 | ||
주요경력 | (현)2012.09-(주)커리어넷-커리어경력개발연구연구원
2012.09 - 한림대학교 컨설턴트 2012.08 - KBN대한방송 사회부기자 (전)2012.02-2012.05 강원도청소년수련관 인터넷방송국GIBC아나운서 2009.03-2011.03 한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전임조교 자격증 : CAP+진행자 양성교육, STRONG직업흥미검사(초급과정), 서비스전문강사2급, 이미지메이킹전문강사2급 |
||
교육과정 및 시간표 | |||
주차 | 강의내용 | 실습품목 | |
1주차 | 나와 너의 벽을 허무는 Ice-Breaking (실전 카메라 테스트_실기1)
각개인의 언어생활 체크 자유롭게 이야기하기 행복한 자아 찾기 & 행복한 자기소개 셀프 모니터링 & 셀프 피드백 |
||
2주차 | 아나운서 직업 및 역할 소개
다양한 미디어 방송인 소개(뉴스아나운서, 기상캐스터, 스포츠 캐스터,MC, 리포터 영상소개) |
||
3주차 | 내가 되고 싶은 아나운서 방송인 선택하기
미디어 속 뉴스, 기상캐스터, MC, 리포터를 선택해 보는 시간 |
||
4주차 | Reading & 말하기 능력 1
기존 아나운서(미디어 속 뉴스, 기상캐스터, MC,리포터)관련 자료 내가 고른 방송인에 맞는 기존방송 프로그램대본 읽어보기 |
||
5주차 | 프리젠테이션 스킬(실전 카메라 테스트_실기1)
내가 고른 방송인 미션에 따른 주제로 무대에서 아나운서가 되어 보는 시간, 자신이 표출하고 싶은 "끼"를 발산하는 기회 |
||
6주차 | 호감가는 표정연출 & 발성법과 아나운서 식 발성법 배우기
표정연출을 하면서 경직된 표정들을 풀어 긴장 완화법 배움 |
||
7주차 | 전반적 방송시스템 직업 체험하기 (KBS방송국 견학 및 모델링) | 현장실습 | |
8주차 | Writing 1
말하기 능력만큼 읽기 & 쓰기의 능력이 중요하다는 사실! 내가 고른 방송인에 맞는 글을 찾아 읽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기 |
||
9주차 | Reading & 말하기 능력 2 (실전 카메라 테스트_실기2)
내가 작성 한 대본 숙지 후 무대에서 아나운서가 되어 보는 시간, 자신이 표출하고 싶은 "끼"를 발산하는 기회 |
||
10주차 | Reading & 말하기 능력 2 (실전 카메라 테스트_실기2-2)
내가 작성한 대본 숙지 후 무대에서 아나운서가 되어 보는 시간, 자신이 표출하고 싶은 "끼"를 발산하는 기회 |
||
11주차 | 스토리가 있는 미래 진로 찾기 & 자기소개
셀프 모니터링 & 셀프 피드백(1주차 11주차비교) |
||
12주차 | (실전 카메라 테스트_실기3)
아나운서 스타일 콘서트(발표회)!교육과정 최종 모니터링 및 발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