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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림성심대학교를 소개합니다.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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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 인터넷 :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부조리신고' 코너
2. 전 화 : 전국 어디서나 080-070-9090, 1588-9090
3. 서 신 : 병무청 부조리신고센터(우.302-701 대전청사 2동 905호 감사담당관실)
답변
인터넷 창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재설정 부탁드립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원래대로 - 설정 - 새로고침

위 방법대로 진행 후 로그인 하시기 바라며,
설정후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교무지원팀으로 연락바랍니다.

교무지원팀 033-240-9008
답변 1. 학교 메인홈페이지의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2. 왼쪽 하단 신청서의 '국제학생증' 클릭

3. 국제학생증 카드 클릭 후 안내에 따라 신청
답변 연말정산 및 각종 사유로 인한 등록금 납입 영수증의 출력에 관한 내용 입니다.

본교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하며 학교직인이 함께 인쇄되어 출력되어지므로 공신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영수증 입니다.

출력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교홈페이지 접속 →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 서비스 → 학사서비스 → 등록정보 → 교육비납입증명서 → 출력]

보다 자세한 답변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면 재무팀(240-907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신용카드 회사와의 수수료 부담 문제로 인해 신용카드로의 결제는 시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회사와 매년 매학기마다 협의중에 있으며, 이 사안에 대하여는 정부부처 등 상급기관의 정책적인 지원이나 제도가 뒷받침 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 됩니다.

보다 자세한 답변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면 재무팀(240-907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입학금 및 등록금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기개시일 30일 까지 -> 수업료의 5/6 해당액
학기개시일 30일이 지난 날부터 ~ 60일까지 -> 수업료의 2/3 해당액
학기개시일 60일이 지난 날부터 ~ 90일까지 ->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개시일 90일이 지난날 -> 반환하지 아니함 (대학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 - 교육인적자원부령 제6조 제2항. 2010.12.2)


등록금 환불규정은 신입생과 재학생 모두 동일하며, 신입생의 경우 입학금은 입학식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재학생의 경우 등록금 마감일까지 납부 한 후, 학기 개시일 이전 휴학생에 한하여 환불신청을 하게되면 전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학기 개시일 이후에 휴학을 하신 다면 위의 규정에 의거 수강일수에 따라 등록금이 차감 됩니다.

보다 자세한 답변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면 재무팀(240-907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1. 평생교육관 내 보건실 이용 2. 진통제, 지사제, 감기약, 소화제 등 구비하고 있으며, 간단한 처지가 가능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실(033-240-9454)으로 문의하세요.
답변 - 예비군 신고방법
1. 예비군 신청사이트 접속 -> 학번,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 -> 내용 작성 후 저장
(http://was1.hallym.ac.kr:8080/HLMS/sungsim_mil.jsp)

2. 내용작성 시 기본신상정보, 군관련정보 입력란은 공백없이 작성(이름, 주민등록번호, 학번, 메일주소, 군번, 핸드폰번호 미작성 시 - 전입신청 오류)

3. "예비군 전입 신고 대상자가 아닙니다."라고 조회될 경우 학생지원팀으로 연락(033-240-9226)

4. 전입신고 후 학생예비군대원 편성은( "국방동원정보체계"를 통한 전입요청) 소요기간이 3일에서 7일정도 소요됩니다.

5. 학생예비군대원 신고 전 또는 후 예비군홈페이지(http://www.yebigun1.mil.kr)에서 본인이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본인의 이메일 또는 개인정보를 수정하여 놓으시면 소집통지서 또는 전입사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예비군홈페이지(http://www.yebigun1.mil.kr):예비군 훈련일자 조회, 인터넷훈련신청, 훈련제도, 훈련장소, 소속부대찾기 안내

7. 학기초과자[2년제:4학기, 3년제:6학기, 4년제:8학기], 졸업유예, 제적 및 휴학자 등은 일반예비군으로 전출됨.

* 해당 학생은 학생예비군 신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8. 2018년도부터 학생예비군은 180일이상 신분을 유지하지 않는 경우(휴학, 자퇴, 제적 등) 전출처리되며, 이미 학생예비군 훈련(8시간)을 이수하여도 전출된 예비군동대(주민등록상 거주지)에서 일반예비군 훈련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8시간을 제외한 남은 훈련시간 부과되며, 예비군복무 차수에 따라 훈련시간은 변동이 있음)
답변 - 학자금대출 신청방법
- 성적기준 : 백분위 70점이상,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취득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온라인 신청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생지원팀(033-240-9459)으로 문의하세요.
답변 - 학내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만 보상 가능
- 자부담금(본인 면책금) 5만원
- 치료 완전 종료 후 학생지원팀으로 방문
- 준비서류 : 보험금 청구서(학생지원팀에 구비) 1부, 진단서 1부, 영수증(약제비 포함) 1부, 신분증 사본 1부, 통장사본(학생명의) 1부, 재학증명서 1부 ▷ 보험회사 심사 후 학생통장으로 진료비 입금
- 자세한 사항은 학생지원팀(033-240-9227)으로 문의하세요.
답변 - 통학버스 노선 : 대학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통학버스 안내 ▷ 춘천시내 통학버스 안내
- 무료로 이용 자세한 사항은 학생지원팀(033-240-9227), 차량관리실(033-240-9369)로 문의하세요.
답변 □ 모바일 학생증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 ▷ 한림성심대학교 한빛도서관 어플 다운로드 ▷ 메인화면 모바일학생증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학생증

□ 카드 학생증

신입생
- 학기 초(3월)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하여 발급 신청

재학생 및 재발급
- 학생지원팀으로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 반명함판 사진, 재발급비용 5,000원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생지원팀(033-240-9227)으로 문의해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답변 1. 학교방문 → 민원발급기 이용

2. 학교 홈페이지 → 인터넷제증명 → 회원가입 후 결제 → 출력

3. FAX민원(가까운 동사무소 방문)


문의전화 : 교무지원팀 240-9008
답변 ◎ 일반휴학 처리절차 : 학생정보시스템에 일반휴학 신청 후 → 접수 → 지도교수승인 → 학과장승인 → 완료
첨부서류 : 없음

◎ 군입대휴학 및 입대휴학사유변경원 처리절차 : 학생정보시스템에 일반휴학 신청 후 → 접 수 → 지도교수승인 → 학과장승인 → 완료
첨부서류 : 입영통지서 및 병적증명서

◎ 질병휴학 처리절차 : 학생정보시스템에 일반휴학 신청 후 → 접수 → 지도교수승인 → 학과장승인 → 완료
첨부서류 : 병원 또는 의원에서 발급한 3주 이상 진단서

◎ 휴학신청 기간 : 수업일수 4분의 2이내에 제출(질병 ? 육아 및 군입대 휴학일 경우 예외)

◎ 등록금 처리 및 성적의 인정
- 수업일수 4분의 2이내 휴학자 ; 등록금 - 유효, 성적 - 무효
- 수업일수 4분의 1이후 4분의 3이내 휴학자(질병·육아 및 군입대자에 한함) : 등록금-유 효, 성적-무효(휴학 당시 학기로 복학)
- 수업일수 4분의 3이후 휴학자(질병·육아 및 군입대자에 한함) : 등록금-무효, 성적-유효
(중간고사 성적 및 수시평가 성적 등으로 대치)

휴학 문의전화 : 교무지원팀 033-240-9008
등록금 문의전화 : 재무팀 033-240-9035
답변 ◎ 일반휴학이었을 경우 -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하여 복학신청.(복학에 관련된 제출서류 없음) ◎ 입대휴학이었을 경우 -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하여 복학신청 - 반드시 전역증 사본 및 병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복학이 완료됨. 복학가능기간은 학기시작 1/4학기 까지 가능합니다. 문의전화 교무지원팀 240-9008
답변 학생정보시스템 자퇴신청 → 면담 후 지도교수승인(상세사유 필요) → 면담 후 학과장승인(상세사유 필요) → 자퇴처리 완료

자퇴처리 문의전화 : 교무지원팀 033-240-9008
등록금 환불 문의전화 : 재무팀 033-240-9035
답변 시행시기는 학기 시작 전 방학기간 중 홈페이지 공지예정이며, 대상자격은 본교 제적자(자퇴, 미등록제적, 미복학제적)입니다.
접수방법은 일반과정일 경우 성적증명서 1부와 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재입학원서 1부, 서약서 1부 제출하시면 됩니다.
산업체위탁과정일 경우 위 서류(일반과정 접수서류)포함 공적증명서 1부(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가입확인서 중 1부)를 추가하여 교무지원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합격기준은 본교 재학생 여석이 있을 경우(제적생 발생)이며, 동일한 학과로만 재입학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무지원팀(033-240-9008)으로 문의바랍니다.
답변 시행시기는 1학년 2학기 초, 2학년 1학기 초입니다.
접수기간은 학기 시작 전 방학기간 중 홈페이지 공지예정이며, 접수방법은 전과지원서 1부(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 온라인 전과 신청 → 출력), 전공변경자 학점인정 확인서(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학과에서 배부), 성적증명서 1부를 작성하여 교무지원팀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무지원팀(033-240-9008)으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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