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로 접어들면서 인간은 예술을 생활 속으로 끌어들이려는 욕구가 확산되고 있으며 아트와 디자인의 결합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미래의 문화코드가 되었습니다.
아트앤디자인과는 1992년 개설되어 현재 20년의 역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전국 학과평가 1위, 교육과학기술부 특성화 학과로서의 저력을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창의적 교수법을 시도하고,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산업에 아트와 디자인을 결합한 신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의 원동력이 되는 아트적 감성을 갖춘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인력을 양성합니다.
소비자심리 및 트렌드, 프리젠테이션 테크닉, 콘텐츠디자인 실무, 미디어디자인 실무, 현장워크샵,, 3D영상제작, 앱디자인, 스토리보드제작, 시나리오기법, 인터렉션디자인, 캐릭터용품디자인, 포트폴리오제작 등... 아트앤디자인과에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꿈을 꾸세요!
학과장 | 심형수 | 연락처 | 010-3741-3588 연구실 033-240-9329 |
이메일 | shs3588@hsc.ac.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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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임교수 | 이재공 | 연락처 | 010-4351-6576 연구실 033-240-9131 |
이메일 | jklee@hsc.ac.kr |
학과사무실 | TEL : 033-240-9130 FAX : 033-240-9133 | ||||
학과 홈페이지 | http://design.hsc.ac.kr/ |
변덕스럽고 수시로 변화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시장에서의 새로운 트렌드를 발견하고 소비패턴을 선점할 수 있는 심리학적 방법론을 알 수 있다.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실질적인 프로젝트를 통하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자인 전개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우리의 고유한 전통과 과거의 문화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상품의 개발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화여 문화요소를 발견할 수 있는 실천적인 능력을 배양하여 문화상품을 디자인 할 수 있다.
캐릭터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대상을 선정하여 특징을 잡는 방법과 함께 생명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시나리오 작성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다.
영상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텍스트를 시각화하기 위한 표현능력과 간극의 제작 방법을 익히기 위한 과정을 습득하여 다이나믹한 영상 아티스트로서의 능력을 보유할 수 있다.
실무 현장에서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3차원 모델 제작능력을 강화하고 디자인 수행 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관련 된 컴퓨터 Tool 에 대한 활용 및 응용력을 높이는데 있다.
스마트폰을 통하여 세상이 변화하고 있는 시기에 앱은 정보의 또 다른 아이콘이 되고 있다. 앱을 통하여 형성되는 커뮤니티의 가능성을 재해석하고 이를 상품화하는 능력을 습득한다.
글로벌 컨버전스의 시대에 현장의 상황은 늘 변화한다. 상호적인 관계에서 벗어나 서로 다른 현장의 상호적 관계성의 회복을 워크샵을 통하여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다.
이제는 모든 세상은 스토리를 통해 화자된다. 이야기가 통하지 않는 디자인은 디자인이 아니다. 작은 이야기를 스토리화 하고 이를 시나리오로 엮어내는 기술은 중요한 일이다.
미래는 상호적인 관계가 주도하는 시대이다. 모든 미디어와 콘텐츠는 이제 인터렉션을 통하여 완성된다. 자극과 반응의 인간심리의 과정과 물리적인 반응에 대한 관계성을 습득한다.
포트폴리오는 작품의 기록이기 보다는 자신의 히스토리(he-story)를 기록하는 것이다. 기존의 작품에 대한 기록의 의미를 벗어나 디자인에 대한 철학과 삶의 일관된 스토리를 기록하는 법을 습득하여야 한다.
현장에서 필요한 디자인과 경영, 디자인 기획, 디자인 마케팅, 프리젠테이션테크닉, 실무디자인세미나, 현장실무 프로젝트, 디지털이미지제작, 콘텐츠디자이실무, 미디어디자인실무, 3D영상제작 등이 있습니다.